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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 마케팅 TIP

[구글배너 반응형] 광고 이미지 사이즈부터 제작 팁까지

 

지난 구글배너 일반형 제작 팁에 이어 오늘은! 구글배너 [반응형] 광고 이미지 사이즈와 팁을 알려드릴게요. 그와 더불어 오늘은 요즘 핫한 착시현상 주의, 탱글탱글 젤리와 같은 입체 3D 이미지를 선보입니다. 3D 타이포그래피 디자인을 활용하여 시선을 더 끄는 구글배너를 제작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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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응형 이미지 광고는 이미지 크기가 자동으로 리사이징되기에 사이즈에 따라 수정을 진행할 필요없이 거의 모든 배너광고 기재위치에 노출되어요. 즉, 광고 도달범위가 넓다는 장점이 있어요. 또한 별도의 디자인이 필요하지 않으며 제목과 설명 등의 텍스트가 이미지와 함께 노출되기에 적절한 문구로 잠재고객의 관심을 이끌어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목과 설명에 사용된 텍스트와 연관성이 있는 사용자를 구글봇이 찾아주기에 정확하고 세부적인 타겟팅 또한 가능하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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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와 더불어 반응형 이미지 광고는 [광고 효력 도구]를 제작 가이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광고 효력 도구란, 광고 제작 패널에 표시되는 제작 가이드라인이자 평가 도구입니다. 광고 품질을 나쁨, 보통, 좋음, 아주좋음으로 평가해요. 물론 아주좋음이 광고의 성과를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이는 좋은 결과로 이어질 확률을 높여요. 광고 품질을 올리는 것이 광고의 품질 평가에도 영향을 주므로 입찰 경쟁에서 우위를 가지려면 광고 효력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끌어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반응형 이미지 광고는 1개의 광고에 2개 이상의 이미지가 함께 운영되기에 각각의 이미지에 대한 광고 데이터 분석은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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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역 권장사이즈
로고 128 x 128px (1:1)
직사각형 1200 x 628px
정사각형 1200 x 1200px (1:1)

* 이미지 파일 : GIF, JPG, PNG / 최대 150KB
* 데스크톱 + 모바일 모두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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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소하지만 광고 품질을 결정하는 아주 중요한 가이드라인이어요. 기본만 지켜도 반은 간다! 라는 말이 있듯이 기본에 충실하여 더 효율좋은 광고 디자인을 만들길 바랍니다. 다음에는 마케터들이 많이 쓰는 편집 어플, 포토스케이프를 소개할게요. 포토샵을 구매하기 어렵거나, 툴을 다루는 것이 어려운 분들에게 추천하는 포토스케이프는 생각보다 더 많은 걸 할 수 있답니다. (심지어 무료!) 그럼 다음 포스트에서 만나요.

 

[구글배너 일반형] 포스트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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