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디터 큐레이션

향긋한 커피 이미지 모음

 

 

시간이 호다닥 날아간 월요일이 지나고 오늘은 화요일! 5일 근무 중 이제야 이틀째인데 왜 벌써 힘들까요. 허허 아직도 3일이나 남았어요. 🤔 오늘도 매우 바쁜 업무 일정을 견디기 위해 카페인 충전은 필수랍니다. 그래도 카페인을 조금이나마 줄이기 위해 디카페인을 마셔보려고 하고 있어요. 꽃샘추위가 찾아왔지만 얼죽아 에디터는 오늘도 아아를! 포기할 수 없어요. 커피를 마시다 문득  커피 큐레이션을 진행해야겠다!라는 의식의 흐름대로 오늘의 포스팅 시작합니다.

 

커피의 종류는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 매우 다양하지만, 심플 이즈 베스트! 가장 기본적이면서 인기가 많은 것은 역시 아메리카노! 지요. 커피는 우리가 보통 알고 있는 잠을 깨우는 각성 효과뿐 만 아니라 굉장히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해요.

 


 

123RF 이미지 번호 : 89584504
123RF 이미지 번호 : 120877094

1. 집중력, 기억력 향상
현대인이 커피를 마시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라고 생각되는데요. 이상하게도 아메리카노 한 잔을 마시면 그날따라 업무의 효율과 집중력이 더 좋아지는 것 같은 기분이랄까요. 하지만 단순히 이러한 기분은 느낌이 아니라고 하는데요. 실제로 커피를 마시면 집중력과 기억력이 향상된다고 해요. 커피의 카페인은 뇌로 가는 혈류량을 증가시켜 뇌의 활성화를 도와주고 졸음을 예방하는데 큰 효과가 있답니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커피는 알츠하이머와 치매의 위험요소를 65% 감소시켜준다고 해요.

 

2. 다이어트
커피 속 카페인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주어 에너지 소비를 촉진하고, 운동할 때는 지방을 태워주는 등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따라서 운동 전에 아메리카노 한 잔을 마시면 운동의 효율이 증가하는 것이죠. 또한 식전에 마시는 커피는 포만감을 가져오고 식욕을 억제해 실제 식사량을 줄여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식후에 마시는 커피 역시 소화를 증진해 체중 감량에 효과가 있답니다.

 

123RF 이미지 번호 : 130206729
123RF 이미지 번호 : 141612797

3. 심장질환 예방
커피에는 클로로젠산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어 심장 질환, 암, 뇌졸중, 당뇨병 예방에 효능이 있답니다. 하지만 이 클로로젠산은 철분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철분 보충제와 함께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해요.

4. 노화 방지
커피의 카페인은 나이가 들면서 근육의 힘이 줄어드는 것을 보충하는 역할을 해준다고 해요. 호흡에 관여하는 횡격막과 코어 근육뿐 만 아니라 골격근에까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123RF 이미지 번호 : 96747476
123RF 이미지 번호 : 98041470

이렇게 많은 장점이 있는 커피지만, 무엇이든 과하면 안 좋다는 사실! 과유불급!

1. 콜레스테롤, 고혈압 위험
커피에 들어있는 자연 성분 중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일 수 있는 성분이 있다고 해요. 따라서 하루에 너무 많은 양의 커피를 마시면 심장병의 위험을 높일 수 있답니다. 또한 고혈압이 있는 사람은 각성효과를 지닌 카페인의 섭취량을 제한해야 한다고 하고요.

2. 소화불량, 불면증 초래
커피를 마시면 소화가 안 되고 불안감이 증가하여 예민해진다거나 잠을 못 이룬다는 사람들이 은근 많이 있는데요. 이 역시 너무 많은 양의 카페인을 마셨을 때 나타나는 증상이라는 점! 혹은 커피 자체를 소화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사람 바이 사람. 각자 맞는 카페인 적정량이 있는 것이겠죠?

 

123RF 이미지 번호 : 98293664
123RF 이미지 번호 : 106143039

현대인들이 정말 많이 마시는 커피. 에디터도 너무 애정 하는데요. 커피가 건강에 좋은지 안 좋은지는 의견이 분분하지만 최근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커피가 우리 몸에 좋은 여러 가지 효능을 지니고 있다는 사실은 분명하다고 해요. 그러나 이러한 커피의 효능 역시 하루 1-2잔(400mg)으로 적당히 마셔야 나타난다고 합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과유불급! 🙏 이라는 점. 꼭 기억하세요! 오늘도 카페인과 함께 건강하고 안전한 하루 보내세요.

 

123RF 이미지 번호 : 98791966

 

 

 

123RF.COM

전 세계 작가님들의 사진, 일러스트, 영상, 음원을 판매합니다.

한 번 받은 콘텐츠는 평생 소장, 이용 가능합니다.

라이선스가 그 어느 곳보다 넓고, 안전합니다. 

저렴합니다. 50컷 5만 원

kr@123rf.com / 1544 - 4225 

 

#유료이미지 #이미지사이트 #사진구매 #커피 #카페인 #원두


✏️ : 섬소녀 H

123RF코리아 / 비비트리(주) 성장전략사업부 사원 

hyeji@bb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