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디터 큐레이션

MZ세대들의 소비 트렌드 : 친환경 소비 일러스트 이미지 모음

 

미닝아웃이라는 단어 들어본 적 있나요? 미니아웃은' 미닝(meaning 신념)'과 '커밍아웃(coming out 정체성을 들어내다')의 합성어로 개인의 신념과 가치관에 따라 소비하는 것을 뜻합니다. MZ세대 중심으로 미닝아웃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어요. 특히 팬데믹과 함께 기후 변화의 심각성이 이슈가 되면서 환경보호에 더욱 힘써야 한다는 인식이 널리 퍼져가고 있기 때문이죠. 환경 보호 인식이 강해짐에 따라 기업들도 환경보호에 가치를 둔 상품을 생산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예로 업사이클링 가방 브랜드인 프라이탁 회사를 들 수 있는데요. 프라이탁은 화물차 덮개와 자동차 안전벨트, 자전거의 고무 튜브 등을 활용하여 가방을 만들죠. 이러한 프라이탁의 소신 있는 경영철학을 소비자들이 접하게 되며자연스럽게 '미닝아웃' 소비로 이어졌어요.  그 외 이미 유명한 미닝아웃 소비로는 동물의 생명을 해하지 않는 비건 물건/식품 소비, 장애인 커뮤니티/기업이 만든 생활품 소비 등이 있어요. 앞으로도 MZ세대를 넘어 전연층의 힘있는 머닝아웃이 이어질 예상입니다.

 

이미지 구매 문의 kr@123rf.com  / 1544-4225

123rf.com

 

179607489
153569259
146212472
133637952
158809236
159432896
165639709
170979718
171693631
172236201
175773143

 

 

이미지는 언제나 123RF
123RF.COM


전 세계 작가님이 제작하는 사진, 일러스트, 영상, 음원
자사, 납품용 관계없이 쓰는 안전한 디자인 소스
다운로드 후 평생 소장! 기간 제한 없이 이용하세요!

kr@123rf.com / 1544-4225

#유료이미지 #이미지사이트 #사진구매

#미닝아웃 #ESG #MZ세대소비 #친환경소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