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 마케팅 TIP

[일러스트레이터] 여러 요소가 있는 일러스트 파일을 분리하는 방법

 

오늘은 고객님들께서 자주 묻는 질문 중 하나인 "여러 이미지가 들어가 있는 EPS를 어떻게 분리하나요?" 답변을 담은 포스트입니다. 

 

필요 프로그램 :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정액제 이용 시 : 사이즈 관계없이 다운로드 가능하므로 EPS를 선택해주세요. 

크레딧 이용 시 : EPS는 10 크레딧이 필요합니다. 10 크레딧을 충전 후 다운로드해주세요. 

 

예시로 아래 이미지를 이용하겠습니다. 

콘텐츠 번호 : 9055905

 

틈새 지식 

EPS : 벡터 기반의 파일
벡터 : 정사각형의 픽셀이 모여 만들어진 이미지와 달리 선과 점으로 만들어진 파일이기에 "사이즈" 구애를 받지 않음.

즉 아무리 확대를 해도 깨지지 않습니다. 사이즈 변환에 자유롭습니다. 대형 출력물 또한 깨짐 현상 없이 가능해요. 

 

 

1. 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에서 파일을 열어주세요

예시 파일을 4800% 까지 확대했음에도 깨짐현상이 없는 것을 발견할 수 있어요. 

 

2. 좌측 메뉴에서 안이 비어져있는 화살표 (선택도구 V)를 클릭하여 분리하고 싶은 요소를 클릭해주세요

처음 눌렀을 때 아래처럼 전체 화면이 선택되었나요? 

 

 

요소 영역을 2번 클릭 후 드래그하면 원하는 요소만 선택할 수 있어요.

(배경이 아닌 요소 클릭)

 

 

 

 

3. 원하는 사이즈의 새 문서를 열어주세요

상단 [파일] 메뉴 > [새로 만들기] 를 클릭하시면 아래 팝업창이 뜬답니다. 원하는 문서 사이즈를 설정해주세요. 저는 [인쇄] 탭에서 A4를 선택하였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새로운 탭에 A4 문서가 띄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4. 요소를 드래그하여 이동해보세요.

 

다시 처음 파일 탭으로 이동해주세요. 탭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이동이 된답니다. 그리고 원하는 요소를 드래그한 상태로 위로 올려 새로운 탭으로 넘기시면 되는데요. 마우스를 절대로 손에서 놓지 마세요 :) ! 

 

그리고 마우스에서 손을 떼시면 요소가 새로운 문서에 복사된 걸 확인할 수 있어요. (원본 문서에서 사라지지 않습니다.)

 

 

5. 사이즈를 편집하세요.

벡터 EPS파일은 사이즈 구애를 받지 않아요. 원하는 사이즈로 늘릴 수 있답니다. 투명 파일을 원하시면 배경을 투명하게 만드실 수 있어요. 관련 문서 : [일러스트레이터 EPS 파일 배경을 투명하게 PNG로 저장하는 방법]

저는 A4로 출력할 것이기에 사이즈를 크게 늘려볼게요. 

SHIFT 키를 클릭한 채 요소의 모서리 [빈 사각형]을 클릭하여 비틀림 없이 사이즈를 늘릴 수 있어요.

 

 

바깥 영역을 클릭하면 파란 점선 테두리가 사라집니다. 깨짐 현상 없이 깔끔하게 잘 늘려진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EPS의 요소를 분리하여 새로운 창에 옮겨 사이즈를 편집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오늘은 흰 배경 안에서 영역이 명확하게 나뉘어져있는 파일을 예시로 보여드렸는데요.

아래 예시 이미지들처럼 특정 배경 안에 있는 사람들을 분리하여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대형 인쇄 또는 이미지, 요소 편집이 필요한 경우 꼭 EPS를 이용해야 한다는 점! 참고해주시고 저는 다음 팁으로 또 인사드릴게요 :) 

 

 

 

 

123RF.COM

전 세계 작가님들의 사진, 일러스트, 영상, 음원을 판매합니다.

한 번 받은 콘텐츠는 평생 소장, 이용 가능합니다.

라이선스가 그 어느 곳보다 넓고, 안전합니다. 

저렴합니다. 50컷 5만 원

kr@123rf.com / 1544 - 4225 

 

#유료이미지 #이미지사이트 #사진구매

 


✏️ : 데이지 

123RF코리아 / 비비트리(주) 성장전략사업부 과장 

daisy@bbtree.co.kr